[1991년] 석사 : 3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최세진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4행정 가솔린 기관에서의 실린더 압력 측정에 관한 실험적 연구 |
현재) 육군 정비과장(충북 충주) | ||
곽기웅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4행정 단기통 스파크 점화기관의 흡기관 유동에 관한 수치적 연구 |
현재) DCT 주식회사 대표 | ||
명노완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단일 영역 열방출량 계산법을 이용한 스파크 점화 기관의 압력 해석 |
현재) |
[1992년] 박사 : 1명, 석사 : 3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김경운 | 석사) 연세대학교 열전달실험실 | 복합부력에 의한 밀폐용기내의 자연대류에 관한 실험적 연구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SI 기관의 실린더 압력 및 블록 진동 신호를 이용한 노킹 측정과 해석 | |
현재) (주)블루플래닛 대표 | ||
이홍철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연료의 옥탄가 변화에 따른 스파크 점화 기관의 노킹 특성의 변화 |
현재) | ||
홍준태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단기통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 압축비 증가에 따른 연소 특성 변화 |
현재) | ||
김성훈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광섬유를 이용한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의 화염 전파 검출 및 압력 측정 |
현재) |
[1993년] 석사 : 5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김택수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광섬유를 이용한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의 노킹 검출 |
현재) | ||
정일영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흡기 공기 온도 변화에 따른 스파크 점화기관의 노킹 특성 변화 |
현재) | ||
김형기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3기통 스파크 점화기관의 흡배기관내의 압력변동에 관한 연구 |
현재) | ||
정동훈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3기통 스파크 점화 기관의 전자식 연료 분사화에 관한 연구 |
현재) (주)블루플래닛 | ||
김종진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블록 진동 신호를 이용한 스파크 점화 기관의 노킹제어에 관한 기초적 연구 |
현재) 다산씨엔에스 부사장 |
[1994년] 석사 : 5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임진호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이온 프로브를 이용한 단기통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의 화염 전파 측정 |
현재) | ||
양병율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스파크 점화 기관의 공회전 속도 제어에 관한 기초 연구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장원희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흡기관 길이와 플레늄 쳄버 용량 변화가 3기통 전자식 연료 분사 엔진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 |
현재) | ||
유욱재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스파크 점화 기관의 난류 화염 전파 모델에 관한 연구 |
현재) | ||
전용준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광섬유를 이용한 4밸브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의 화염 전파 측정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1995년] 석사 : 3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박덕규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4밸브 DOHC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 광섬유를 이용한 엔진 회전 속도와 공연비에 따른 화염 전파 측정 |
현재) | ||
이석영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6기통 압축착화 기관에서 측정된 실린더 압력을 이용한 단일영역 열방출량 계산 |
현재) | ||
윤한호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4기통 스파크 점화기관에서 헤드 가스켓의 이온 프로브를 이용한 화염전파의 사이클별 변화에 관한 연구 |
박사)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 ||
현재) Delphi Research Labs |
[1996년] 박사 : 1명, 석사 : 4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함윤영 | 석사) 연세대학교 열전달실험실 | 밀폐된 다공질내에서 2상류 열전달 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스파크점화기관의 노킹제어 알고리즘 개발 및 노킹판정기준값설정 | |
현재) 우석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교수 | ||
김진용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 연료 분사 기기 변화가 연소에 미치는 영향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신범식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연료 분사시스템 압력 변동이 직접분사식 디젤기관의 연소에 미치는 영향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송순호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디젤 엔진에서 연료와 윤활유가 입자상물질의 조성에 미치는 영향 |
박사) Stanford University | Application of Frequency Modulation Spectroscopy to Shock Tube Studies of Elementary NH2 Reactions | |
현재) 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 | ||
백승현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스파크 점화기관의 급가속 노킹 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
박사)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 ||
현재)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 |
[1997년] 석사 : 2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이영택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 압축비 변화가 연소 및 성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현재) | ||
정성환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디젤엔진의 연료 분사 파이프 압력 및 니들 리프트 측정과 해석 |
현재) |
[1998년] 석사 : 3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박수열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스파크 점화기관에서 피스톤 이온프로브를 이용한 화염 전파 특성에 관한 연구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신택균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급가속시 린피크 현상과 트랜지언트 노킹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
현재) Siemens | ||
서정인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급가속 상황에서 노킹 방지를 위한 연료분사량 및 점화시기 제어 |
현재) |
[1999년] 박사 : 1명, 석사 : 2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민선기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광섬유를 이용한 스파크 점화기관에서의 화염전파 검출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이온프로브 신호를 이용한 스파크 점화기관에서의 공연비 추정 및 화염전파 연구 | |
현재) GM대우자동차 | ||
홍용철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스파크 점화기관에서 CNG 연료가 시동 초기 HC 배출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현재) GM대우자동차 | ||
김준형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이온프로브를 이용한 가솔린 직접분사식 엔진에서의 화염전파 특성에 관한 연구 |
현재) Siemens |
[2000년] 박사 : 2명, 석사 : 2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최인용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4밸브 스파크 점화 기관의 난류 화염 전파 모델의 개선에 관한 연구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CARS를 이용한 스파크 점화 기관의 연소실 내 말단 가스 온도 측정 및 노킹 특성 연구 | |
Post Doctor) University of Michigan |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주신혁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스파크 점화 기관의 공회전 속도모델링 및 최적 제어에 관한 연구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혼합기 분사 장치를 이용한 SI 엔진 공회전 상태의 연소 안정성 개선에 관한 연구 | |
Post Doctor) University of Alabama | ||
현재) Southwest Research Institute | ||
남창수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AC 전원을 이용한 플라즈마/촉매 장치에 의한 NOx 저감 연구 |
현재) Dassault Systems | ||
박기원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이온프로브를 이용한 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의 노킹특성 연구 |
현재) |
[2001년] 박사 : 2명, 석사 : 2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이택헌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흡기중 수증기 함량이 스파크 점화기관의 연소와 노킹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스파크 점화 기관 냉시동 및 웜업 기간의 플라즈마 광촉매 복합 반응기를 이용한 탄화수소화합물 분석과 저감에 관한 연구 | |
현재) GM대우자동차 | ||
박광서 | 석사)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Turbulent Combustion Lab | Experimental Study fo the Effect of Pressure on Turbulent Flame Kernel Growth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Fundamental study on reduction of nitrogen oxides(NOx) from diesel engine exhaust by pulsed corona discharge | |
현재) 동양미래대학 기계공학부 교수 | ||
노승민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에서 배기재순환율과 온도가 NOx와 PM 저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험적 연구 |
현재) GM대우자동차 | ||
김규범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액상 LPG 포트분사식 엔진의 희박연소구간에서의 배출가스 특성 및 유전 평판 방전 반응기와 은촉매를 이용한 저감방안에 관한 연구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2002년] 박사 : 1명, 석사 : 6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박용성 | 석사) 연세대학교 유체역학연구실 | 축류 송퐁기 회전익의 후방유동 특성에 대한 실험적 연구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코로나방전을 이용한 NO2 전환 및 디젤엔진 Soot 산화에 관한 기초연구 | |
현재)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 ||
신태철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고온 배기재순환과 냉각 배기재순환을 이용한 디젤엔진에서의 NOx 저감에 관한 연구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박일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2.9ℓ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에서 기통별 EGR 분배개선에 관한 연구 |
현재) | ||
김동인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Plasma-DPF장치를 이용한 Soot 산화에 관한 기초실험 연구 |
현재) 르노삼성자동차 | ||
송진우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LPG 엔진의 냉시동 및 웜업 기간의 탄화수소화합물 분석과 유전 평판 방전 반응기를 이용한 저감에 관한 연구 |
현재) Siemens | ||
박상현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SiC 필터를 사용하는 첨가제 방식 매연여과장치의 포집 및 재생특성과 재생평형온도 측정에 관한 연구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정상호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플라즈마/후가열 장치를 이용한 NOx 저감 효과에 관한 연구 |
현재) 김앤장 특허법률 사무소 |
[2003년] 석사 : 3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남동우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EGR 분배 개선 및 Cooled EGR 적용을 통한 질소산화물 저감효율 향상에 관한 연구 |
현재) 공군 교육사령부 (진주) | ||
김대하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직접분사식 가솔린엔진 배출가스 중 은촉매를 이용한 NOx 저감에 관한 실험적 연구 |
현재) (주)블루플래닛 | ||
김태규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소형디젤엔진 흡기계의 Venturi와 Throttle이 EGR률과 배출가스에 미치는 영향 |
현재) 두산인프라코어 |
[2004년] 석사 : 7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유창한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LPG와 Gasoline을 이용한 직접분사식 엔진에서의 성층연소 특성 비교에 관한 연구 |
현재) GM대우자동차 | ||
최진호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Common-Rail DI Diesel Engine에서 Split Injection이 PM 및 NOx 배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김경범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대형디젤엔진에서 엔진운전조건 및 연료조건에 따른 입자상물질의 배출 특성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서형만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플라즈마 이용한 Oxidation Catalyst/DPF 후처리 시스템의 재생 성능 향상에 관한 연구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차학주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파장가변용 다이오드 레이저 시스템을 이용한 이산화탄소의 농도 계측에 관한 연구 |
현재) 쌍용자동차 | ||
이경원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가스 터빈용 촉매 연소기를 위한 촉매-화염 복합연소 특성 연구 |
현재) | ||
장동훈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Common Rail Diesel Engine에서 후분사를이용한 PlasmaDeNOx 촉매 시스템의NOx 전환효율 개선에 관한 연구 |
현재) |
[2005년] 석사 : 2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하창현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Low Preesure Loop EGR을 적용한 대형 디젤엔진의 EURO4 규제 대응 전략에 관한 수치적 연구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박종선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단일 채널 DPF를 이용한 PM 포집과 배압의 관계에 대한 연구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2006년] 박사 : 3명, 석사 : 3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이형상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플라즈마 반응기 형상이 NO 저감 특성에 미치는 영향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Experiment and Modeling of Soot Oxidation by Oxygen Using a Flow Reactor Simulating Diesel Particulate Filter Condition |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이승재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스파크 점화기관에서 이차 공기 분사가 THC 배출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실험계획법을 이용하여 디젤엔진의 LPL EGR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관한 모델 해석적 연구 |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박종일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이온 프로브를 이용한 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에서의 연소안정성 및 화염전파 연구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레이저 유도 백열법을 이용한 커먼레일 단기통 디젤엔진 배기에서의 PM일차 입자의 크기 계측과 농도 정량화 기법 및 응집체 크기와 질량 분포 |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김호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공기유량과 PM loading양 변화에 따른 DPF열재생시의 PM 산화특성에 관한 연구 |
현재) | ||
전홍식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레이저 유도 백열법을 이용한?커먼레일 디젤 엔진 배기에서의 PM?일차 입자 크기 계측에 대한 연구 |
현재) 신도리코 R&D센터 | ||
김희수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연료전지용 Gas to Gas 막 가습기의 열 및 물 교환 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
현재) |
[2007년] 박사 : 1명, 석사 : 4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이재욱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스파크 점화기관의 밸브타이밍 변화에 따른 연소실내 잔류가스율 측정 및 잔류가스율이 연소특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An) Experimental Study on HC-SCR and Its Activity Enhancement by Catalytic Partial Oxidation of Hydrocarbons | |
현재) GM대우자동차 | ||
김희준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레이저 유도 백열법을 이용한 DPF에서의 입자상물질 제감 특성에 관한 연구 |
현재) | ||
전종현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A) Study of HPL EGR System on A Heavy-Duty Diesel with VGT and Its Effect on NOx Level and BSFC |
현재) | ||
윤찬식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단일 채널 DPF의 PM 포집과 NO2 재생 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
현재) | ||
이재휘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DPF모사 Flow reactor에서 O2와 H2O가 존재 할 때의 NO2에 의한 Soot 산화 특성에 관한 연구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2008년] 석사 : 6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최주환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단일 채널 DPF의 PM 포집과 NOx제생 특성에 관한 연구 |
현재) 대우버스 | ||
김성현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연료 개질 모델 가스를 이용한 귀금속 촉매에서의 NOx 변환 특성에 관한 연구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정진우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CPF 모사 유동 반응기에서 NO, NO2와 O2가 존재할때의?백금촉매의 Soot 산화 특성에 관한 연구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맹성준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EGR cooler fouling 효과가 소형 디젤 엔진 성능 및 배출 가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수치적 연구 |
현재) 두인프라코어 | ||
서문찬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소형 디젤엔진에서 HC-SCR성능향상을 위한 촉매기반 연료부분 산화 시스템에 관한 기초연구 |
현재) GM대우자동차 | ||
최동선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단일채널 CDPF에서의 PM 포집 특성에 대한 연구 |
현재) 해군 |
[2009년] 석사 : 5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김희중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PM 입자 생성기를 이용한 소형 디젤 엔진 EGR Cooler Fouling 특성 연구 |
현재) 현대모비스 | ||
손정섭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중형 디젤차량에서 Urea SCR System 제어 알고리즘을 이용한 DeNOx 효율 개선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송창훈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An Experimental Study of Catalytic Soot Oxidation with Oxygen using a Fixed Bed Reactor System |
현재) 르노삼성자동차 | ||
임수철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연료 개질 모델 가스를 이용한 Pt+Rh/Al2O3 촉매에서의 혼합 비율에 따른 NOx 변환 특성에 관한 연구 |
현재) | ||
정철영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다양한 조성의 가스를 이용한 가스엔진 발전기의 점화시기, 공연비와 수소농도에 따른 발전효율 및 오염물질 배출량 비교 |
현재) 한화 화약 |
[2010년] 석사 : 7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이현민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An Experimental Study on Diesel Fuel Reforming using Catalytic Partial Oxidation |
현재) 한국타이어 | ||
박군철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Low Temperature Active Regeneration of Soot Using Hydrogen and Carbon Monoxide of Syngas in a Multi-Channel Catalyzed DPF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이경택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Investigation on generating efficiency and emissions of a spark-ignition gas engine generator fuelled with biogas-hydrogen blend using exhaust gas recirculation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td> | ||
허성무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Real-time measurement of methanol concentration in DMFC using laser absorption spectroscopy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한상현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Experimental and numerical study on optimizing detailed reaction mechanism for Syngas production by methane partial oxidation |
현재) 현대 엔지니어링 | ||
김기홍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수소가 은 촉매 기반 HC-SCR 성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험적 연구 |
현재) GM대우자동차 | ||
이동일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Experimental Study on Kinetics of Soot Oxidation by Oxygen, Nitrogen Dioxide and Hydrogen |
현재) KAIST 박사과정 |
[2011년] 박사 : 1명, 석사 : 6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신범식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연료 분사시스템 압력 변동이 직접분사식 디젤기관의 연소에 미치는 영향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A study on the H2 effect on the NOx emission in a compression-ignition engine under low temperature and heavy EGR condition |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최광춘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합성가스를 이용한 낮은 온도에서의 CDPF 재생에 관한 실험적 연구 |
현재) 해군 | ||
유선호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소형 디젤 차량에서 흡장형 DeNOx 촉매 시스템 제어를 통한 DeNOx 효율 개선 |
현재) 현대 로템 | ||
홍광석 | 석사)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Parametric study on particle size and SOF effects on EGR cooler fouling |
현재) 만도 | ||
하종주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An Experimental Study on Effect of Carbon Monoxide and Hydrogen in HC-SCR Reaction over Silver Alumina Catalyst |
현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
조윤범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디젤 연료 개질기의 장치 최적화 및 HC-SCR의 적용에 관한 실험적 연구 |
현재) 현대 모비스 | ||
한대아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엔진과 차대동력계 상에서 환원제 분사가 LNT와 HC-SCR의 NOx 저감 효율에 미치는 영향 |
현재) 한국 타이어 |
[2012년] 석사 : 4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이영복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소형 디젤 디젤 엔진 EGR cooler 의 fouling mechanism 규명을 위한 실험적 연구 |
현재) 두산 인프라코어 | ||
엄태준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메탄연료 발전용 가스엔진의 모사합성가스 첨가에 따른 엔진 운전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
현재) 효성 | ||
김미진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Design and Application of a New Multi-pass system using a Concept of Optical Loop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유지진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An Experimental investigation on Low Temperature Regeneration of CDPF Using |
현재) 알란텀 |
[2013년] 박사 : 2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정진화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Rapid Compression Machine Studies on Two-stage Ignition Characteristics of Hydrocarbon Auto-ignition and HCCI Combustion Control Strategy using Partial Fuel Stratification |
현재) 동서울대학교 항공기계과 교수 | ||
김태수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The effect of Ru catalyst addition to Ni catalyst on the reforming characteristic of CH4 in partial oxidation and autothermal reforming |
현재) 현대중공업 |
[2014년] 박사 : 3명, 석사 : 2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조영수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An experimental study on H2 effects on diesel combustion and emissions under LPL EGR |
현재) 자동차부품연구원 | ||
윤재혁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Development and Applications of a Real-Time, In-Situ Particle Sizing Technique: Real-Time Light Transmission Spectroscopy(RTLTS) |
현재) LG화학 | ||
박정수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Numerical study on EGR split strategies for dual loop EGR system with model-based control under light-duty diesel engine |
현재) 조선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 | ||
신동현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Optimization of the two-stage catalyst reformer system using catalytic partial oxidation of methane for improving production efficiency of hydrogen over various experimental conditions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정충수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A numerical study on performance and NOx emissions of a turbocharged gas engine generator fueled by simulated biogas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2015년] 박사 : 1명, 석사 : 3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석정민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An empirical study of soot particle filtration characteristics of metal foam and metal fiber filters |
현재) 두산중공업 | ||
안현수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The effect of H2 addition on the auto-ignition delay of homogeneous primary reference fuel/air mixtures in a Rapid Compression Machine |
현재) 두산중공업 | ||
김민택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Experimental study on the autoignition delay of Methyl Butanoate in a Rapid Compression Machine under EGR condition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송현우 |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Predicting the Performance and Emissions of a Methane-fueled HCCI engine with Hydrogen addition |
현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2016년] 박사 : 1명, 석사 : 2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차효석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A study on combustion characteristics for the mixture of CO2, H2 and CO in a small sized spark-ignition methane-based gas engine for power generation |
현재) 두산인프라코어 | ||
정재환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Numerical study on effect of intake valve timing on characteristics of combustion and emission of Natural gas-Diesel engine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
유희청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Numerical investigation of passenger car diesel engine with electric supercharged two stage turbocharger and dual-loop EGR using multi-objective Pareto optimization |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
[2017년] 박사 : 1명
성 명 | 경 력 | 학 위 논 문 |
박상준 |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 Model-based energy management strategy of diesel hybrid electric vehicle for improving NOx emission and fuel economy under WLTP |
현재) LG 화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