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umni

[1991년] 석사 : 3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최세진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4행정 가솔린 기관에서의 실린더 압력 측정에 관한 실험적 연구
현재) 육군 정비과장(충북 충주)
곽기웅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4행정 단기통 스파크 점화기관의 흡기관 유동에 관한 수치적 연구
현재) DCT 주식회사 대표
명노완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단일 영역 열방출량 계산법을 이용한 스파크 점화 기관의 압력 해석
현재)
[1992년] 박사 : 1명, 석사 : 3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김경운 석사) 연세대학교 열전달실험실 복합부력에 의한 밀폐용기내의 자연대류에 관한 실험적 연구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SI 기관의 실린더 압력 및 블록 진동 신호를 이용한 노킹 측정과 해석
현재) (주)블루플래닛 대표
이홍철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연료의 옥탄가 변화에 따른 스파크 점화 기관의 노킹 특성의 변화
현재)
홍준태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단기통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 압축비 증가에 따른 연소 특성 변화
현재)
김성훈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광섬유를 이용한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의 화염 전파 검출 및 압력 측정
현재)
[1993년] 석사 : 5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김택수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광섬유를 이용한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의 노킹 검출
현재)
정일영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흡기 공기 온도 변화에 따른 스파크 점화기관의 노킹 특성 변화
현재)
김형기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3기통 스파크 점화기관의 흡배기관내의 압력변동에 관한 연구
현재)
정동훈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3기통 스파크 점화 기관의 전자식 연료 분사화에 관한 연구
현재) (주)블루플래닛
김종진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블록 진동 신호를 이용한 스파크 점화 기관의 노킹제어에 관한 기초적 연구
현재) 다산씨엔에스 부사장
[1994년] 석사 : 5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임진호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이온 프로브를 이용한 단기통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의 화염 전파 측정
현재)
양병율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스파크 점화 기관의 공회전 속도 제어에 관한 기초 연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장원희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흡기관 길이와 플레늄 쳄버 용량 변화가 3기통 전자식 연료 분사 엔진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
현재)
유욱재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스파크 점화 기관의 난류 화염 전파 모델에 관한 연구
현재)
전용준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광섬유를 이용한 4밸브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의 화염 전파 측정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1995년] 석사 : 3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박덕규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4밸브 DOHC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 광섬유를 이용한 엔진 회전 속도와 공연비에 따른 화염 전파 측정
현재)
이석영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6기통 압축착화 기관에서 측정된 실린더 압력을 이용한 단일영역 열방출량 계산
현재)
윤한호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4기통 스파크 점화기관에서 헤드 가스켓의 이온 프로브를 이용한 화염전파의 사이클별 변화에 관한 연구
박사)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현재) Delphi Research Labs
[1996년] 박사 : 1명, 석사 : 4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함윤영 석사) 연세대학교 열전달실험실 밀폐된 다공질내에서 2상류 열전달 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스파크점화기관의 노킹제어 알고리즘 개발 및 노킹판정기준값설정
현재) 우석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교수
김진용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 연료 분사 기기 변화가 연소에 미치는 영향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신범식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연료 분사시스템 압력 변동이 직접분사식 디젤기관의 연소에 미치는 영향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송순호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디젤 엔진에서 연료와 윤활유가 입자상물질의 조성에 미치는 영향
박사) Stanford University Application of Frequency Modulation Spectroscopy to Shock Tube Studies of Elementary NH2 Reactions
현재) 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
백승현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스파크 점화기관의 급가속 노킹 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박사)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현재)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
[1997년] 석사 : 2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이영택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스파크 점화 기관에서 압축비 변화가 연소 및 성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현재)
정성환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디젤엔진의 연료 분사 파이프 압력 및 니들 리프트 측정과 해석
현재)
[1998년] 석사 : 3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박수열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스파크 점화기관에서 피스톤 이온프로브를 이용한 화염 전파 특성에 관한 연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신택균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급가속시 린피크 현상과 트랜지언트 노킹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현재) Siemens
서정인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급가속 상황에서 노킹 방지를 위한 연료분사량 및 점화시기 제어
현재)
[1999년] 박사 : 1명, 석사 : 2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민선기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광섬유를 이용한 스파크 점화기관에서의 화염전파 검출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이온프로브 신호를 이용한 스파크 점화기관에서의 공연비 추정 및 화염전파 연구
현재) GM대우자동차  
홍용철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스파크 점화기관에서 CNG 연료가 시동 초기 HC 배출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현재) GM대우자동차  
김준형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이온프로브를 이용한 가솔린 직접분사식 엔진에서의 화염전파 특성에 관한 연구
현재) Siemens  
[2000년] 박사 : 2명, 석사 : 2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최인용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4밸브 스파크 점화 기관의 난류 화염 전파 모델의 개선에 관한 연구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CARS를 이용한 스파크 점화 기관의 연소실 내 말단 가스 온도 측정 및 노킹 특성 연구
Post Doctor) University of Michigan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주신혁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스파크 점화 기관의 공회전 속도모델링 및 최적 제어에 관한 연구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혼합기 분사 장치를 이용한 SI 엔진 공회전 상태의 연소 안정성 개선에 관한 연구
Post Doctor) University of Alabama  
현재) Southwest Research Institute  
남창수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AC 전원을 이용한 플라즈마/촉매 장치에 의한 NOx 저감 연구
현재) Dassault Systems  
박기원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이온프로브를 이용한 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의 노킹특성 연구
현재)  
[2001년] 박사 : 2명, 석사 : 2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이택헌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흡기중 수증기 함량이 스파크 점화기관의 연소와 노킹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스파크 점화 기관 냉시동 및 웜업 기간의 플라즈마 광촉매 복합 반응기를 이용한 탄화수소화합물 분석과 저감에 관한 연구
현재) GM대우자동차  
박광서 석사)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Turbulent Combustion Lab Experimental Study fo the Effect of Pressure on Turbulent Flame Kernel Growth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Fundamental study on reduction of nitrogen oxides(NOx) from diesel engine exhaust by pulsed corona discharge
현재) 동양미래대학 기계공학부 교수  
노승민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에서 배기재순환율과 온도가 NOx와 PM 저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험적 연구
현재) GM대우자동차  
김규범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액상 LPG 포트분사식 엔진의 희박연소구간에서의 배출가스 특성 및 유전 평판 방전 반응기와 은촉매를 이용한 저감방안에 관한 연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2002년] 박사 : 1명, 석사 : 6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박용성 석사) 연세대학교 유체역학연구실 축류 송퐁기 회전익의 후방유동 특성에 대한 실험적 연구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코로나방전을 이용한 NO2 전환 및 디젤엔진 Soot 산화에 관한 기초연구
현재)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신태철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고온 배기재순환과 냉각 배기재순환을 이용한 디젤엔진에서의 NOx 저감에 관한 연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박일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2.9ℓ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에서 기통별 EGR 분배개선에 관한 연구
현재)  
김동인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Plasma-DPF장치를 이용한 Soot 산화에 관한 기초실험 연구
현재) 르노삼성자동차  
송진우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LPG 엔진의 냉시동 및 웜업 기간의 탄화수소화합물 분석과 유전 평판 방전 반응기를 이용한 저감에 관한 연구
현재) Siemens  
박상현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SiC 필터를 사용하는 첨가제 방식 매연여과장치의 포집 및 재생특성과 재생평형온도 측정에 관한 연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정상호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플라즈마/후가열 장치를 이용한 NOx 저감 효과에 관한 연구
현재) 김앤장 특허법률 사무소  
[2003년] 석사 : 3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남동우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EGR 분배 개선 및 Cooled EGR 적용을 통한 질소산화물 저감효율 향상에 관한 연구
현재) 공군 교육사령부 (진주)  
김대하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직접분사식 가솔린엔진 배출가스 중 은촉매를 이용한 NOx 저감에 관한 실험적 연구
현재) (주)블루플래닛  
김태규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소형디젤엔진 흡기계의 Venturi와 Throttle이 EGR률과 배출가스에 미치는 영향
현재) 두산인프라코어  
[2004년] 석사 : 7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유창한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LPG와 Gasoline을 이용한 직접분사식 엔진에서의 성층연소 특성 비교에 관한 연구
현재) GM대우자동차  
최진호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Common-Rail DI Diesel Engine에서 Split Injection이 PM 및 NOx 배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김경범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대형디젤엔진에서 엔진운전조건 및 연료조건에 따른 입자상물질의 배출 특성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서형만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플라즈마 이용한 Oxidation Catalyst/DPF 후처리 시스템의 재생 성능 향상에 관한 연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차학주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파장가변용 다이오드 레이저 시스템을 이용한 이산화탄소의 농도 계측에 관한 연구
현재) 쌍용자동차  
이경원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가스 터빈용 촉매 연소기를 위한 촉매-화염 복합연소 특성 연구
현재)  
장동훈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Common Rail Diesel Engine에서 후분사를이용한 PlasmaDeNOx 촉매 시스템의NOx 전환효율 개선에 관한 연구
현재)  
[2005년] 석사 : 2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하창현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Low Preesure Loop EGR을 적용한 대형 디젤엔진의 EURO4 규제 대응 전략에 관한 수치적 연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박종선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단일 채널 DPF를 이용한 PM 포집과 배압의 관계에 대한 연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2006년] 박사 : 3명, 석사 : 3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이형상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플라즈마 반응기 형상이 NO 저감 특성에 미치는 영향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Experiment and Modeling of Soot Oxidation by Oxygen Using a Flow Reactor Simulating Diesel Particulate Filter Condition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이승재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스파크 점화기관에서 이차 공기 분사가 THC 배출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실험계획법을 이용하여 디젤엔진의 LPL EGR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관한 모델 해석적 연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박종일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이온 프로브를 이용한 직접분사식 가솔린 엔진에서의 연소안정성 및 화염전파 연구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레이저 유도 백열법을 이용한 커먼레일 단기통 디젤엔진 배기에서의 PM일차 입자의 크기 계측과 농도 정량화 기법 및 응집체 크기와 질량 분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김호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공기유량과 PM loading양 변화에 따른 DPF열재생시의 PM 산화특성에 관한 연구
현재)  
전홍식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레이저 유도 백열법을 이용한?커먼레일 디젤 엔진 배기에서의 PM?일차 입자 크기 계측에 대한 연구
현재) 신도리코 R&D센터  
김희수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연료전지용 Gas to Gas 막 가습기의 열 및 물 교환 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현재)  
[2007년] 박사 : 1명, 석사 : 4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이재욱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스파크 점화기관의 밸브타이밍 변화에 따른 연소실내 잔류가스율 측정 및 잔류가스율이 연소특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An) Experimental Study on HC-SCR and Its Activity Enhancement by Catalytic Partial Oxidation of Hydrocarbons
현재) GM대우자동차  
김희준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레이저 유도 백열법을 이용한 DPF에서의 입자상물질 제감 특성에 관한 연구
현재)  
전종현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A) Study of HPL EGR System on A Heavy-Duty Diesel with VGT and Its Effect on NOx Level and BSFC
현재)  
윤찬식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단일 채널 DPF의 PM 포집과 NO2 재생 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현재)  
이재휘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DPF모사 Flow reactor에서 O2와 H2O가 존재 할 때의 NO2에 의한 Soot 산화 특성에 관한 연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2008년] 석사 : 6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최주환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단일 채널 DPF의 PM 포집과 NOx제생 특성에 관한 연구
현재) 대우버스  
김성현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연료 개질 모델 가스를 이용한 귀금속 촉매에서의 NOx 변환 특성에 관한 연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정진우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CPF 모사 유동 반응기에서 NO, NO2와 O2가 존재할때의?백금촉매의 Soot 산화 특성에 관한 연구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맹성준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EGR cooler fouling 효과가 소형 디젤 엔진 성능 및 배출 가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수치적 연구
현재) 두인프라코어  
서문찬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소형 디젤엔진에서 HC-SCR성능향상을 위한 촉매기반 연료부분 산화 시스템에 관한 기초연구
현재) GM대우자동차  
최동선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단일채널 CDPF에서의 PM 포집 특성에 대한 연구
현재) 해군  
[2009년] 석사 : 5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김희중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PM 입자 생성기를 이용한 소형 디젤 엔진 EGR Cooler Fouling 특성 연구
현재) 현대모비스  
손정섭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중형 디젤차량에서 Urea SCR System 제어 알고리즘을 이용한 DeNOx 효율 개선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송창훈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An Experimental Study of Catalytic Soot Oxidation with Oxygen using a Fixed Bed Reactor System
현재) 르노삼성자동차  
임수철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연료 개질 모델 가스를 이용한 Pt+Rh/Al2O3 촉매에서의 혼합 비율에 따른 NOx 변환 특성에 관한 연구
현재)  
정철영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다양한 조성의 가스를 이용한 가스엔진 발전기의 점화시기, 공연비와 수소농도에 따른 발전효율 및 오염물질 배출량 비교
현재) 한화 화약  
[2010년] 석사 : 7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이현민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An Experimental Study on Diesel Fuel Reforming using Catalytic Partial Oxidation
현재) 한국타이어  
박군철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Low Temperature Active Regeneration of Soot Using Hydrogen and Carbon Monoxide of Syngas in a Multi-Channel Catalyzed DPF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이경택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Investigation on generating efficiency and emissions of a spark-ignition gas engine generator fuelled with biogas-hydrogen blend using exhaust gas recirculation
현재) 현대·기아자동차/td>

 
허성무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Real-time measurement of methanol concentration in DMFC using laser absorption spectroscopy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한상현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Experimental and numerical study on optimizing detailed reaction mechanism for Syngas production by methane partial oxidation
현재) 현대 엔지니어링  
김기홍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수소가 은 촉매 기반 HC-SCR 성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험적 연구
현재) GM대우자동차  
이동일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Experimental Study on Kinetics of Soot Oxidation by Oxygen, Nitrogen Dioxide and Hydrogen
현재) KAIST 박사과정  
[2011년] 박사 : 1명, 석사 : 6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신범식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연료 분사시스템 압력 변동이 직접분사식 디젤기관의 연소에 미치는 영향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A study on the H2 effect on the NOx emission in a compression-ignition engine under low temperature and heavy EGR condition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최광춘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합성가스를 이용한 낮은 온도에서의 CDPF 재생에 관한 실험적 연구
현재) 해군
유선호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소형 디젤 차량에서 흡장형 DeNOx 촉매 시스템 제어를 통한 DeNOx 효율 개선
현재) 현대 로템
홍광석 석사)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Parametric study on particle size and SOF effects on EGR cooler fouling
현재) 만도
하종주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An Experimental Study on Effect of Carbon Monoxide and Hydrogen in HC-SCR Reaction over Silver Alumina Catalyst
현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조윤범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디젤 연료 개질기의 장치 최적화 및 HC-SCR의 적용에 관한 실험적 연구
현재) 현대 모비스
한대아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엔진과 차대동력계 상에서 환원제 분사가 LNT와 HC-SCR의 NOx 저감 효율에 미치는 영향
현재) 한국 타이어
[2012년] 석사 : 4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이영복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소형 디젤 디젤 엔진 EGR cooler 의 fouling mechanism 규명을 위한 실험적 연구
현재) 두산 인프라코어
엄태준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메탄연료 발전용 가스엔진의 모사합성가스 첨가에 따른 엔진 운전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현재) 효성
김미진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Design and Application of a New Multi-pass system using a Concept of Optical Loop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유지진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An Experimental investigation on Low Temperature Regeneration of CDPF Using
현재) 알란텀
[2013년] 박사 : 2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정진화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Rapid Compression Machine Studies on Two-stage Ignition Characteristics of Hydrocarbon Auto-ignition and HCCI Combustion Control Strategy using Partial Fuel Stratification
현재) 동서울대학교 항공기계과 교수
김태수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The effect of Ru catalyst addition to Ni catalyst on the reforming characteristic of CH4 in partial oxidation and autothermal reforming
현재) 현대중공업
[2014년] 박사 : 3명, 석사 : 2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조영수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An experimental study on H2 effects on diesel combustion and emissions under LPL EGR
현재) 자동차부품연구원
윤재혁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Development and Applications of a Real-Time, In-Situ Particle Sizing Technique: Real-Time Light Transmission Spectroscopy(RTLTS)
현재) LG화학
박정수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Numerical study on EGR split strategies for dual loop EGR system with model-based control under light-duty diesel engine
현재) 조선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
신동현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Optimization of the two-stage catalyst reformer system using catalytic partial oxidation of methane for improving production efficiency of hydrogen over various experimental conditions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정충수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A numerical study on performance and NOx emissions of a turbocharged gas engine generator fueled by simulated biogas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2015년] 박사 : 1명, 석사 : 3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석정민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An empirical study of soot particle filtration characteristics of metal foam and metal fiber filters
현재) 두산중공업
안현수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The effect of H2 addition on the auto-ignition delay of homogeneous primary reference fuel/air mixtures in a Rapid Compression Machine
현재) 두산중공업
김민택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Experimental study on the autoignition delay of Methyl Butanoate in a Rapid Compression Machine under EGR condition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송현우 석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Predicting the Performance and Emissions of a Methane-fueled HCCI engine with Hydrogen addition
현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2016년] 박사 : 1명, 석사 : 2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차효석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A study on combustion characteristics for the mixture of CO2, H2 and CO in a small sized spark-ignition methane-based gas engine for power generation
현재) 두산인프라코어
정재환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Numerical study on effect of intake valve timing on characteristics of combustion and emission of Natural gas-Diesel engine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유희청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Numerical investigation of passenger car diesel engine with electric supercharged two stage turbocharger and dual-loop EGR using multi-objective Pareto optimization
현재) 현대·기아자동차
[2017년] 박사 : 1명
성 명 경 력 학 위 논 문
박상준 박사) 연세대학교 내연기관연구실 Model-based energy management strategy of diesel hybrid electric vehicle for improving NOx emission and fuel economy under WLTP
현재) LG 화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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